최근 인테리어 시장이 커지며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.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의 집, 셀프인테리어 카페 등 커뮤니티를 한 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. 오늘은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화이트 인테리어 벽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디아망 벽지(모던회벽화이트, PR028-1)
셀프인테리어 카페에서 화이트 인테리어시 1순위로 꼽히는 벽지는 LG디아망의 벽지입니다. 디아망 벽지는 국내 벽지업계에서 유일하게 유럽섬유제품 품질인증 1등급(Baby Class)를 획득했는데, 이는 3세 미만 영유아의 장난감 및 의류에 사용해도 되는 수준입니다. 디아망의 벽지 라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제품은 '모던회벽화이트 PR028-1' 제품입니다. 은은한 화이트 분위기를 내면서도 페인트를 바른 듯 고급스러움을 연출합니다. 또한 디아망 벽지는 견고하고, 두툼한 편이기 때문에 벽지작업자들도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. 가격은 1 롤당 7만 원 수준입니다.
신한 벽지(조용한사색 화이트, 15053-1)
처음 인테리어를 접하는 분들은 '조용한 사색'이라는 단어를 듣고 어색해하실 수 있지만, 이는 신한벽지의 제품명입니다. 신한벽지는 '포근한 추억', '도시밤하늘' 등 제품도 있는데, 동화 같은 분위기의 이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. 셀프인테리어 카페에서는 신한벽지의 조용한 사색 vs 디아망 모던회벽화이트 비교글이 꽤 있는데요, 실제 인테리어를 해본 분들에 따르면 신한벽지 조용한 사색이 조금 더 얇고 이음새가 가늘어 페인트 바른 듯한 질감 표현이 우수하다고 합니다. 다만, 얇은 만큼 작업 시 찢김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, 작업자의 실력이 뒷받침될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합니다. 가격은 1 롤당 4만 원 수준입니다.
개나리 벽지(에비뉴 화이트, 77282-1)
개나리 벽지는 1977년 설립된 벽지회사로 그 내공이 상당한 회사입니다. 대표적인 실크벽지 라인업으로는 로하스, 에비뉴, 아트북 등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에비뉴 화이트(77282-1)입니다. 개나리 벽지 중 비싼 라인업에 속하며, 로하스와 아트북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. 셀프인테리어 카페에서는 신한 벽지, 디아망 벽지와 함께 많이 비교되는 제품으로, 친환경 제품이기도 하면서 페인트 질감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. 가격은 1 롤당 4만 원 수준입니다.
댓글